취미생활/만들기

육아스트레스 푸는 인형만들기

나비처럼 2022. 2. 10. 10:44
320x100

육아 스트레스로 무기력하신가요?
인형 만들기를 한번 해보세요. ^^

아이가 엄마옷을 자꾸 물어뜯고 엄마옷만 잡고 늘어진다면? 부드러운 엄마옷을 잘라 인형을 만들어 봅니다.

위에 노란 여우가 제 옷을 막 잘라 박음질하고 솜 넣고 휘뚜루 만든 인형인데 엄마옷으로 만드니 보들하고 폭신하니 아이가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털날리고 먼지 날리는걸 너무 싫어하여 (털인형을 안 좋아해서) 여태 천으로 인형을 만들어줬건만, 산타가 선물로 준 젤리캣이라는 토끼 인형을 가장 좋아하는 건 안 비밀.

맞습니다. 아이에게 주고싶어서 만든 것도 있지만, 제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만든 것도 있습니다. '그래 너... 엄마 이렇게 속 썩이고... 나중에 엄마 없어지걸랑 이 인형이나 가지고 놀아라..' 하는 심리도 깔려있죠.

아이에게 화내지 않고 그저 도 닦는 심정으로 인형을 만듭니다. 만들다 보면 어느새 화는 가라앉고, 아이를 한번 더 안아줄 수 있는 여유가 생깁니다.

[아이 그림으로 인형쿠션 만들기]

1. 안 입는 엄마옷에 아이 그림을 그린다.

2. 1cm 정도 시접을 남겨놓고 자른다.
(시접 부분을 쪽가위로 가위집을 넣어줘야 뒤집었을 때 곡선라인이 깔끔합니다.)


3. 무늬를 넣으려면 박음질 전에 자수로 먼저 (ex. 눈 코 입 등) 해야 한다.


4. 시침핀으로 고정시켜놓고 그림 라인을 박음질 하다가 5cm 정도 창구멍을 남겨놓고 뒤집은 다음, 솜 넣고 창구멍을 공그르기로 마무리 한다.

바느질 공그르기


일단 diy 제품을 하나 사서 직접 만들어 보시면, 바느질이나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모쿠람이라는 사이트에서 인형 diy제품 판매를 했었는데 이젠 없어졌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너무 이쁜 인형디자인들이 많아서 다 만들고 싶을 정도로 좋아했는데 없어져서 너무 아쉽습니다.

포쉐뜨라는 인형diy제품 판매하는 곳도 있고, 요즘은 아이 그림으로 인형 만드는 업체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아이 그림 인형"만 검색해도 요즘 많이 나온답니다.

[기타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방법]

1. 프랑스 자수
2. 뜨개질(코바늘, 대바늘)

간단한 코바늘 아이템/ 오너먼트, 티코스터, 수세미, 머리핀, 아기조끼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58

간단한 코바늘 아이템/ 오너먼트, 티코스터, 수세미, 머리핀, 아기조끼

겨울엔 가끔 코바늘로 예쁘게 꾸며봅니다. 뜨개를 첨 하실 땐 보통 대바늘로 목도리를 많이 뜨시죠? 저도 대바늘로 가족들 목도리 많이 떴었지요. 코바늘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소

naturalmedicine.tistory.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