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만들기

뚝딱 초간단 유아 머리끈 머리핀 만들기

키다리 가로등 2022. 5. 23. 19:00
320x100

집에 한 두 개쯤 굴러다니는 리본 있으시죠? 꽃, 케이크, 쿠키, 선물 등등의 포장에 리본이 꼭 들어가니, 그런 자투리 리본이 있으실 거예요. 그런 리본 버리지 말고 (고데기로 쫙 핀 다음에) 예쁘게 아이 머리끈을 만들어 보세요. 여아들은 리본 끈으로 반 묶음 하면 정말 예쁘게 잘 어울리거든요.

꽃 사면 리본으로 포장을 해주는데, 그런 자투리 리본으로 뚝딱 만드는 리본 머리끈, 머리핀 입니다.
여러 색상으로 많이 만들어서 예쁘게 코디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주 오래전 아래와같은 머리핀과 머리끈을 10개 묶음? 뭐 그렇게 인터넷으로 많이 사놓았어요.


그 당시에는 정작 사놓고 조금 쓰다 말았는데, 이렇게 매년 몇 개씩 조금씩 만드니 아주 경제적이고 유용하더라고요.

머리끈은 잘 늘어나고, 머리핀은 녹이 슬어서 갈아줘야 하니, 기본재료는 많이 사둬도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유용하게 쓰입니다.

머리끈, 머리핀은 머리색과 같은 검정색으로 사야 두루 만들기 좋고요, 머리끈은 위 사진처럼 동글동글하게 생긴 게 신축성이 좋아서 그런지 고무줄이 잘 끊어지거나 늘어나지 않아 좋아요. (저 고무줄이 몇년이 지나도 그대로예요)

재료

[검정머리핀, 검정 고무줄, 리본, 바늘과 실]
바느질로 하기때문에 글루건 같은 재료는 없어도 되어요.

리본을 예쁘게 바느질로 고정시키고, 아래 사진과 같이 고무줄을 넣어 바느질_*공그르기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공그르기는 아래 글 참조)
육아스트레스와 인형만들기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61

육아스트레스와 인형만들기

육아 스트레스. 인형 만들기를 한번 해보세요^^ 아이가 엄마옷을 자꾸 물어뜯고 엄마옷만 잡고 늘어진다면? 부드러운 엄마옷을 잘라 인형을 만들어 봅니다. 위에 노란 여우가 제 옷을 막 잘라 박

naturalmedicine.tistory.com


머리핀의 경우, 검정 머리핀의 검정천과 핀장식을 바느질로 엮어줍니다. 아래 사진에 바느질이 보이시나요?
(*바느질로 만들기 때문에 "천이 붙어있는 머리핀"으로 사야지 금속만 있는 머리핀은 비추입니다. 바느질도 할 수 없고, 금속 자체에는 글루건으로 붙여도 금방 떨어져요)


머리숱이 없는 어린 유아는 아래와 같은 유아고무줄로 만드시면 되어요^^


[착샷~^^]


겨울용으로 만든 코바늘 머리핀은 아래글 참고하세요.

코바늘 / 오너먼트, 티코스터, 수세미, 머리핀, 아기 조끼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58

코바늘 / 오너먼트, 티코스터, 수세미, 머리핀, 아기조끼

겨울엔 가끔 코바늘로 예쁘게 꾸며봅니다. 뜨개를 첨 하실 땐 보통 대바늘로 목도리를 많이 뜨시죠? 저도 대바늘로 가족들 목도리 많이 떴었지요. [오너먼트] 산타는 한길긴뜨기로 물방울무늬로

naturalmedicine.tistory.com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