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MSG, GMO

나비처럼 2022. 2. 2. 10:42
320x100

MSG
-미원, 맛소금, 다시다 등 항미증진제 첨가식품
GMO
-콩, 카놀라유, 옥수수, 토마토, 감자 등 계속 개발중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어릴 적부터 많이 먹으며 자랐을 것이다. 과거에는 그런 거에 대한 정보도 없었고, 그냥 마트에서 세일하는 저렴하게 파는 식품들을 많이 사 먹었기에 말이다.

과거에는 담배도 건강에 좋다고 광고했었다. 그래서 시골에서 할머니들이 치아에 좋다며 담배를 많이 피우셨고 나의 할머니도 그랬다.

언론에서는 "MSG, GMO식품, 가공식품을 많이 먹어도 문제없다, 건강에 나쁘지 않다"라고 떠들지만, 내 건강을 책임져 줄 능력도 없고, 이익을 위해 떠드는 자들의 말을 순진하게 믿고만 있지는 말아야 한다.

외식하면 다 MSG, GMO천지라고 봐도 된다. 적당히 먹는 건 상관없겠지만 외식으로 모든 식사를 해결하게 될 때 각종 질환을 야기시키는 걸 난 이미 경험한 바 있다. 10년 직장생활 동안 외식 생활하면서 설사를 달고 살았으니 말이다. 종양도 여러개.

현재의 정보화 사회는 [정보 홍수 시대]라 올바른 정보를 찾는 기술이 요구되는 시절이 되었다. FDA(미국식품의약국), CDC(질병통제센터), AMA(미국의사협회) 등은 모두 제약사를 모시는 하수인일 뿐이며, 한국도 다르지 않다.

의사들에게만 본인 건강을 맡기지 마시고, 본인 스스로 찾아보고 판단해서 생활하시기 바란다. 그들이 당신의 건강을 지켜주지 않는다. 증상만을 치료하는 현대의학은 언발에 오줌누기와 무엇이 다른가.

*MSG (MonoSodium Glutamate) : 미원, 맛소금, 다시다 등이 대표적이지만, 마트에서 파는 대부분의 양념류와 가공식품에 들어있다. 참치액젖, 꽃게액젖도 마찬가지. 라면, 과자 등 모든 가공식품에 정제염과 더불어 들어가 있다.

*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 : 유전자 변형 농수산물이다. 콩기름, 카놀라유는 100% 유전자 변형 식품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가축들이 먹는 사료 또한 당연히 유전자 변형식품이다. 이런 곡물사료로 사육한 육류나 우유도 조심해야 한다. gmo식품들은 제초제에도 강하게 자라기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은 살충제를 우리가 먹게 될 위험도 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