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

피라맥스 논문분석 및 광범위효과

나비처럼 2022. 1. 31. 07:55
320x100

예전에 피라맥스 정리차 한번 글을 적은 바 있는데, 이 피로나리딘 +알테수네이트에 관한 각종 논문들을 분석하여 요약해본다.

1. 항혈전 효과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으로 혈전증상이 있다. 성인 90%가 백신을 접종한 이 상황에서 이 약제에 항혈전 효과가 있다는 건 정말 놀랄 일이다. 인간 혈소판에 대한 cAMP와 PI3K/MAPK 경로의 조절을 통한 Artesunate의 항혈전 효과가 증명되었다. (출처: mdpi Journal of Clinical Medicine)

2. 항암효과 (예방과 치료) 및 면역조절
항암효과는 이미 많이 오래전부터 많이 거론되어왔던 내용이다. 아르테미시닌은 중국의 투유유가 발견한 것으로 "쑥은 암에 대해 무독성 치료의 열쇠를 쥐고 있다'라고 나온다. 영국 bbc뉴스에 워싱턴 대학교의 연구자들이 아르테미시닌이라는 쑥 식물에서 추출한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유방암세포에 효과적임을 발견했다는 기사가 실렸다.

이 화합물은 말라리아 기생충에서 발견되는 높은 철분 농도와 반응하기 때문에 말라리아에 효과적이다. 라이 교수는 이 원리가 정상세포보다 훨씬 더 많은 철분이 필요한 암세포에 좋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의 연구팀은 아르테미시닌을 암세포에 적용시킨 뒤 8시간 후 암세포의 25%만 남았고, 16시간이 지났을 때 거의 모든 세포가 죽은 것을 발견했다.
*바이러스 복제 시 많은 철분이 필요한데, 아르테미시닌도 많은 철분과 결합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의 먹잇감인 철분을 없애고, 바이러스를 죽이는 역할도 하는 것. 정상세포는 철이 적어서 알테수네이트가 작용을 안 하지만, 암세포는 철을 많이 먹고 자라기 때문에 암세포 내 철이 많아서 그 철과 반응하여 세포사를 유도한다. 정상세포는 손상을 받지 않는다. 그래서 알테수네이트는 항암제로 많이 연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 알테수네이트의 항암효과는 세계적 학술지 네이처에도 게시된 바 있고, 피로나리딘 역시, 암에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으며, 해외에서 항암제로 연구 중에 있다. 수술 후 항암치료를 알테수네이트 경구약으로 하는 임상이 시작됐고, 항암효과가 뛰어나 국립암센터에서 사용되고 있다 등등의 수많은 뉴스와 논물들이 항암효과를 말하고 있다.

3. 백혈병에 효과
백혈병 세포와 관련된 초기 연구는 훨씬 더 인상적인 결과를 낳았다. 이것은 백혈병 세포가 암세포 중 철분 농도가 가장 높기 때문 일 수 있다. 라이 교수는 아르테미시닌을 기반으로 한 약물 치료가 매우 저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말라리아로 이를 복용한 수백만명의 사람들이 있기에, 이것이 안전하다는 실적도 가지고 있다.

4. 간질환에도 효과적 (간암, 간염, 지방간, 간경변 등등)
아무리 안전한 약이라도 간에 무리는 주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다. 영양제 역시 간에 무리를 주는 일부 영양제가 있으니 말이다. 하기 자료를 보면, "여러 연구에 따르면 아르테미시닌과 그 유도체(알테수네이트)는 염증, 증식, 침습, 전이, 세포자멸사 및 자가포식 유도와 같은 다양한 기전을 통해 간을 보호할 수 있다."라고 나온다. 이어서 간 지질대사, 간 섬유증, 간암에 대해 효과적이라는 글도 포함되어 있다. 볼수록 만병통치약이라는 생각이 든다.
(참고자료: bmc chinese medicine : Anti-malarial drug: the emerging role of artemisinin and its derivatives in liver disease treatment)

우리가 먹어왔던 타이레놀도 간수치부작용이 있으며, 부루펜등의 해열 진통 소염제는 면역억제기능이 있는 것이다. 피라맥스가 이들 약보다 더 안전하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다.

5. 에볼라, 에이즈, B형 간염,헤르페스 바이러스, 루마티스 관절염, 골관절염, 알츠하이머, 루프스, 결핵, 천식, 급성 폐손상 등등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음. 모든 코로나 바이러스(감기 독감 사스 등), 독감에 효과 있다는 것인 일치감치 나온 바 있다. (첨부자료가 너무 많아 생략합니다. 요점정리 차원에서 적은 것입니다.)

6. 기타 체험사례
무좀, 비염, 코막힘, 편도선, 감기몸살, 인후통, 입병 등등에 효과적이다. (세균과 진균에(칸디다)도 효과가 있다더니 그래서 무좀균에도 효과가 있나 봄) 바이러스형 장염, 두피 염증, 편도염, 피부염, 요도염, 대상포진, 비듬, 치질, 수족구, 여드름 콜린성 두드러기, 한포진 등 많은 체험사례가 있다.

논문자료를 보다 보면, 개똥쑥 성분인 아르테미시닌→ 그중 알테수네이트 → 아르테미시닌 기반의 복합치료제combination therapy(ACT)가 더 효과가 있다는 내용들이 많다. ACT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피라맥스처럼 피로나리딘을 첨가한 것도 있고, 피페라퀸이나 아모디아퀸을 첨가한 약들도 있다. 중국에서도 이 정제들로 많이 연구되어 왔고, 현재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2021년도 Trends of Parasitology 국제학술지에 실린 내용을 보자면, ACT 중에서 알테수테이트+피로나리딘의 조합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도 하였다.

네이처지에 보면 심근염에 아르테미시닌이 도움이 되는 논문도 올라온다. 이버멕틴+아모디아퀸 조합이 코로나 중증에 효과가 있다는 논문도 있다. 하지만 피라맥스는 초기부터 중기까지 아우르는 효과가 있으니 더 우위에 있다고 본다.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제 끝판왕) (tistory.com)

피라맥스 (코로나 치료제 끝판왕)

피라맥스라는 약을 2년 동안 분석하고 검색해오고 임상상황을 눈여겨보고 있는 1인이다. 그래서 과거 기록을 요점 정리해본다. [피라맥스] 말라리아 치료제 (피로나리딘 180mg +알테수네이트 60mg)

naturalmedicine.tistory.com

320x100

'건강한 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충치예방법과 소금물양치  (0) 2022.02.04
MSG, GMO  (4) 2022.02.02
백신과 항체  (1) 2022.01.28
코흐의 가설, 파스퇴르의 세균론 vs 베샹의 세포론  (0) 2022.01.26
소금의 중요성 (죽염 환원력 테스트)  (0) 2022.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