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 일상 생활 꿀팁

지워지는 볼펜_ 지우개똥도 없네!!

by 키다리 가로등 2024. 6. 5.
반응형

저는 저 포함 가족 ID로 도서관에 상호대차로 책을 빌려봅니다.
빌리는 책 권수가 많아서 항상 쓰는 노트 표지에 대출 목록과 반납일을 적어둡니다.  예약도서, 서점용 희망도서, 반납일이나 상호대차 내역등을 체크하기 위해서 이지요. 아이가 보는 대여책도 많아서 체크를 꼭 해야 하거든요.

그런데 매 번 썼다 지웠다를 반복하니, 종이도 더러워지고, 지우개 똥도 나오고 불편했어요.


그러다 발견한 신박한아이템_ 지워지는 볼펜!!

피이롯트 프릭션 지워지는 볼펜 _ 0.5 /0.38


예전엔 지우개 달린 연필을 썼었죠. 이젠 지워지는 볼펜으로 바꿨습니다. 신세계네요.

필기는 여전히 늘 쓰던 *‘유니 제트스트림(유성)’을 쓰지만, 썼다 지우기를 반복하게 하는 다이어리/ 계획표/ 대출도서 관리 등으로 사용할 때는 지워지는 볼펜이 최고인 듯합니다. 지우개똥 없이 깔끔하게 지워지기 때문이죠.

수성펜이라 유성펜처럼 부드럽진 않지만,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볼펜 윗부분에 달린 고무로 문질러서,
마찰열로 잉크가 투명해지는 원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을 가하면 지워집니다.

글을 쓴 뒤,
뜨거운 냄비를 올려놓으니 지워지네요. ^^

지워지는 볼펜



*제트스트림 : 이 볼펜의 부드러움을 능가하는 국산 볼펜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0.38 > 0.5 > 0.7로 볼펜심이 두꺼워질수록 부드러워요. 정말 미끄러지게 잘 써집니다. 보통 0.5를 많이 써요.


아래글에 제트스트림 볼펜으로 쓴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똥도 거의 안나오고 아주 매끄럽게 써지는 “볼펜중의 볼펜”입니다.

어떤 엄마가 되고싶으세요?_이해인 수녀 시집_엄마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227

어떤 엄마가 되고싶으세요?_이해인 수녀 시집_엄마

엄마 _2008 이해인 제가 아이에게 어떤 엄마가 되어야 하는지 알려준 책이기도 하네요. 시 3편만 간략히 메모합니다. 엄마 누가 종이에 '엄마'라고 쓴 낙서만 보아도 그냥 좋다 내 엄마가 생각난다

naturalmedicine.tistory.com



아래는 노트쓰는 방법에 대해서 참고해 보세요.

거인의 노트,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204

거인의 노트, 꿈을 현실로 만드는 법

(잘못 큰글씨책을 상호대차 신청하여...책이 제목처럼 엄청 컸어요 ^^;;) 거인의 노트_2023 김익한 나는 간절히 성장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공부, 대화, 생각, 일상, 일의 다섯 영역에서 '기록, 반복,

naturalmedicin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