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운 엄마의 레시피

엄마의 레시피 - 아이와 함께 먹는 초간단 반찬

나비처럼 2022. 2. 25. 09:22
320x100

매일매일 반찬 걱정에 시달리는 엄마들을 위해 초간단 메뉴 몇 가지 소개합니다.

1. 카레

감자, 당근, 양파, 콩, 브로콜리(심지도 좋음), 양송이버섯, 고기(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해산물 등 아무거나 있는 거 넣어주시면 됩니다. 김을 잘라서 장식하는것은 번거롭기때문에 카레나 밥에들어간 콩으로 귀여운 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른이 먹기에는 키친 오브 인디아의 인도 커리가 맛있지만 아이는 매워서 못 먹습니다. 인도 커리에는 우유, 코코넛 밀크, 생크림, 무가당 플레인 요구르트 중에 아무거나 집에 있는 거 한 가지를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카레
카레
아빠와 딸내미 카레


2. 콩나물밥, 미나리밥, 버섯밥 등 원푸드 요리!

 
맛깔나는 간장에 슥슥 비벼먹는 초간단 요리입니다. 간장에는 달래를 송송 썰어 넣어도 향긋하니 맛있습니다. 소고기/돼지고기/닭고기 등을 구워서 올려줘도 좋아요.

① 콩나물밥: 콩나물을 데친 후, 데친 물로 밥을 짓고, 콩나물은 다 된 밥에 섞어서 간장 비벼 먹습니다.

② 미나리밥, 새송이 버섯밥 : 프라이팬에 참기름을 두른 후, 밥을 올리고, 미나리나 버섯 등 야채를 올리고 뚜껑을 덮어서 10분 이내로 익혀주는 것입니다. (출처: 유튜브 마카롱 여사님)

미나리밥


3. 표고버섯전

 
표고버섯 얇게 썰어서 계란물에 부치기만 하면 됩니다. 간은 소금 간으로 하고요.


버섯은 그냥 소금 간을 해서 굽기만해도 맛있어요. 물컹하게 볶는게 아닌 바삭하게 굽는거지요. 고기 구워 먹을때 처럼요. 아이들은 식감이 중요합니다.





엄마의 레시피 - 안매운 유아식 반찬 꿀팁 (어른도 같이 먹어요) - https://naturalmedicine.tistory.com/m/84

엄마의 레시피 - 안매운 유아식 반찬 꿀팁 (어른도 같이 먹어요)

아이가 어릴 땐 안 매운 음식 위주로 해야 해서 매번 메뉴 고민이 많으시죠? 이젠 매콤한 메뉴도 안 맵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 입맛에 맞추어 안 맵게 김치를 담그고, 고추장을 담

naturalmedicine.tistory.com

 

320x100